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아이디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디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디를 찾으시나요?
아이디를 찾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본인 명의(이름)로 가입된 휴대전화를 갖고 있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휴대전화 본인확인] 탭을 선택 후 [휴대전화 본인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단, 가입 시 [법정대리인(보호자) 동의]에 의한 회원가입자는 [법정대리인 동의로 가입]을 선택해 주시고,
이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받으면 [본인 인증으로 가입]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본인확인서비스 팝업창이 뜨면, 통신사를 선택한 후에, 생년월일 등 본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까지 모두 입력 완료해 주세요.


④ 본인 명의(이름)로 가입된 아이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 시 작업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2. 아이핀(I-PIN)으로 쉽게 찾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아이핀(I-PIN) 인증] 탭을 선택 후 [아이핀(I-PIN)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단, 가입 시 [법정대리인(보호자) 동의]에 의한 회원가입자는 [법정대리인 동의로 가입]을 선택해 주시고,
이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받으면 [본인 인증으로 가입]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아이핀(I-PIN) 팝업창이 뜨면, 아이핀(I-PIN) 아이디와 비밀번호, 보안문자를 입력해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④ 본인 명의(이름)로 가입된 아이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 시 작업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3. 내 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로 찾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휴대전화(SMS)] 탭을 선택해 주세요.
③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발송]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휴대전화번호를 등록(인증)한 회원만 이용가능하며, [내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휴대전화번호를 등록(인증) 가능합니다.


④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 후 [휴대전화(SMS) 인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⑤ 본인 정보로 가입된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 시 작업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4. 내 정보에 등록된 생년월일로 찾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생년월일/이름] 탭을 선택해 주세요.
③ 생년월일, 이름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 회원가입 시 등록한 생년월일과 양력/음력을 정확히 입력해야 찾기가 가능합니다.
④ 입력한 정보와 동일한 회원정보를 가진 아이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또는 이메일 정보로 아이디를 찾을 시 아이디 일부가 ** 처리되어 보여집니다. 아이디 전부를 확인하려면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I-PIN)을 이용한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5. 내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정보로 찾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이메일/이름] 탭을 선택해 주세요.
③ 이메일 정보, 이름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찾기가 가능하며, 이메일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입력한 정보와 동일한 회원정보를 가진 아이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또는 이메일 정보로 아이디를 찾을 시 아이디 일부가 ** 처리되어 보여집니다. 아이디 전부를 확인하려면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I-PIN)을 이용한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본인 명의(이름)로 가입된 휴대전화를 갖고 있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 후 [이용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일치하는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아이디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③ [휴대전화 본인확인] 탭을 선택 후 [휴대전화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단, 가입 시 [법정대리인(보호자) 동의]에 의한 회원가입자는 [법정대리인 동의로 가입]을 선택해 주시고,
이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받으면 [본인 인증으로 가입]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④ 본인확인서비스 팝업창이 뜨면, 통신사를 선택한 후에, 생년월일 등 본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까지 모두 입력 완료해 주세요.


⑤ 회원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비밀번호 변경 화면이 보여지며, 비밀번호 생성 규칙에 맞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시고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⑥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핀(I-PIN)으로 쉽게 변경하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 후 [이용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일치하는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아이디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③ [아이핀(I-PIN) 인증] 탭을 선택 후 [아이핀(I-PIN)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단, 가입 시 [법정대리인(보호자) 동의]에 의한 회원가입자는 [법정대리인 동의로 가입]을 선택해 주시고,
이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받으면 [본인 인증으로 가입]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④ 아이핀(I-PIN) 팝업창이 뜨면,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 보안문자를 입력해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⑤ 회원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비밀번호 변경 화면이 보여지며, 비밀번호 생성 규칙에 맞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시고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⑥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3. 내 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 후 [이용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일치하는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아이디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③ [휴대전화(SMS)] 탭을 선택해 주세요.
④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발송]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휴대전화번호를 등록(인증)한 회원만 이용가능하며, [내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휴대전화번호를 등록(인증) 가능합니다.


⑤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 후 [휴대전화(SMS) 인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⑥ 회원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비밀번호 변경 화면이 보여지며, 비밀번호 생성 규칙에 맞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시고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⑦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4. 내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를 받고 싶다면!

① 통합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②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③ [이메일] 탭을 선택해 주세요.
④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임시비밀번호 전송]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⑤ 입력한 정보와 동일한 회원정보(아이디, 이름, 이메일)가 있다면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합니다.
⑥ 이메일로 받은 임시비밀번호를 이용하여 통합로그인에 로그인 합니다.
⑦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화면으로 안내되며,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가능합니다.

메일로 임시 비밀번호가 오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일로 임시 비밀번호가 오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받지 못하셨나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임시 비밀번호를 받지 못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1. 메일의
받은편지함이 가득차 있을 경우 임시 비밀번호 발급 메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 받은편지함의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세요.

2. 스팸메일 차단을 위해
스팸메일 차단설정을 하신 경우 임시 비밀번호 발급 메일이 스팸메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스팸 편지함 또는 휴지통을 확인해 주세요.

3.
메일 계정을 제공하는 회사의 수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아 임시 비밀번호 발급 메일이 즉시 전달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 잠시후에 다시 확인해주세요.

4. 이메일 주소가 오랫동안 로그인 하지 않아
휴면 상태일 경우 메일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휴면 상태를 해제하신 후, 임시 비밀번호를 다시 요청해 주세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일로 받은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신가요?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지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1. 숫자 1과 영어 l, 숫자 9와 영어 g, 숫자 0과 영어 O를 맞게 입력하셨나요?
2. [복사하기]를 통해 [붙여넣기]를 하신 경우 공백이 함께 복사되어 정확히 입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생년월일, 이메일, 이름)로 아이디 찾기 시 모르는 아이디가 확인되고 있어요.
회원정보(생년월일, 이메일, 이름)로 아이디 찾기 시 모르는 아이디가 확인되고 있어요.

생년월일/이름, 이메일/이름으로 아이디를 찾을 경우,
회원정보와 동일한 동명이인의 아이디가 함께 검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