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정보 관리

회원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회원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통합로그인 서비스에 등록된 내 정보를 변경하고 싶으면,
통합로그인에 로그인 후 안내되는 이전 로그인 정보 화면에서 [내정보 관리]를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에는 이용하는 누리집의 회원정보변경 메뉴를 통해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 사용중인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를 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참고로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 및 서비스 정보 모두 삭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탈퇴를 신청하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본인과 타인 모두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 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회원탈퇴 방법을 알려주세요.


생년월일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생년월일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생년월일 정보는 [내정보 관리]의 [회원정보수정]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정보는 통합로그인 아이디 찾기 등 본인확인 정보로 활용되므로 수정되지 않습니다.

다만, 2016.2.1.이전 가입자가 생년월일 정보를 [음력]으로 선택 후 입력했을 경우에는 생년월일을 수정할 수 있으며, [양력]으로 선택 후 수정하면 변경할 수 없으니 수정 시 생년월일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회원가입 할 때는 본인확인 절차가 없어 인증받지 못했어요. 본인확인을 받고 싶어요.
회원가입 할 때는 본인확인 절차가 없어 인증받지 못했어요. 본인확인을 받고 싶어요.

본인확인 절차 없이 가입했던 회원(2011년도 가입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받으시면,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통합로그인에 로그인 후 안내되는 이전 로그인 정보 화면에서 [내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②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합니다.

③ [본인인증] 항목의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I-PIN 본인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완료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 정보를 저장합니다.


④ 인증 정보가 저장되었으며,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시 본인확인을 거쳐 이용할 수 있습니다.